항공기체정비기능사(2006. 1. 22.) 시험일자 : 2006년 1월 22일
1과목 : 비행원리
1. 팽창파의 특징으로 가장 거리가 먼 내용은?
- ① 유체가 통과할 경우 압력이 감소한다.
- ② 에너지 손실이 생긴다.
- ③ 초음속 흐름에서만 생긴다.
- ④ 표면에 항상 경사지게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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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비행기의 수직축(vertical axis)을 중심으로 방향을 좌 또는 우로 변경하는 데 관련된 가장 중요한 것은?
- ① 옆놀이 모멘트(rolling moment)
- ② 키놀이 모멘트(pitching moment)
- ③ 빗놀이 모멘트(yawing moment)
- ④ 비틀림 모멘트(twisting moment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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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NACA 5자 계열의 날개골을 표시한 다음의 예에서 밑줄 친 '20'이 의미하는 것은?
- ① 최대 두께가 시위의 20%이다.
- ② 최대 캠버의 크기가 시위의 20%이다.
- ③ 최대 캠버의 위치가 시위의 20%이다.
- ④ 평균 캠버선의 뒤쪽 20%가 직선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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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공기보다 무거운 항공기의 분류가 아닌 것은?
- ① 기구
- ② 비행기
- ③ 활공기
- ④ 헬리콥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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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항공기 날개 표면에 부착하는 와류발생장치(Vortex generator)의 주목적은 무엇인가?
- ① 흐름의 떨어짐(박리; Separation)현상을 촉진한다.
- ② 흐름의 떨어짐 현상을 지연시킨다.
- ③ 착륙거리 단축에 주목적이 있다.
- ④ 날개 좌우의 균형을 맞추어 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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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 비행기의 상승률이 좋아지게 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?
- ① 이용마력
- ② 상승마력
- ③ 여유마력
- ④ 최대마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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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. 다음 ( ) 안에 알맞은 말은?
- ①
- ②
- ③ 양력계수 ×항력계수
- ④ (양력계수)1/2 × 항력계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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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. 양(+)의 동적안정(positive dynamic stability)이라고 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 하는가?
- ① 수평 비행 시 가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경향
- ② 평형상태에서 벗어난 뒤에 다시 평형상태로 되돌아가려는 초기의 경향
- ③ 비행기가 평형상태에서 이탈된 후, 그 변화의 진폭이 시간의 경과에 따라 증가되는 것
- ④ 비행기가 평형상태에서 이탈된 후, 그 변화의 진폭이 시간의 경과에 따라 감소되는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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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. 조종사가 5000의 상공을 일정 속도로 낙하산으로 하강하고 있다. 조종사의 무게가 90kgf, 낙하산 지름이 6, 항력 계수 CD가 2.0일 때 속도는 몇 m/s인가? (단, 공기의 밀도는 ρ=1.0kg/m3이고, g는 중력가속도이다.)
- ①
- ②
- ③
- ④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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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. 병렬식 회전날개 헬리콥터의 단점에 대한 설명 내용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- ① 수평 비행 시 유해항력이 크다.
- ② 세로안정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꼬리날개를 가진다.
- ③ 무게 중심 이동범위가 제한되기 때문에 대형기에만 적합하다.
- ④ 회전날개 상호간의 충돌을 피하기 위한 장치를 설치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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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. 헬리콥터 플래핑 힌지(flapping hinge)의 주목적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?
- ① 회전날개 깃이 회전면 안에서 앞뒤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는데 있다.
- ② 회전날개 깃이 회전면 안에서 앞 뒤 방향으로 과도하게 움직이는 것을 방지하는데 있다.
- ③ 회전날개 면에서의 양력 불균형 현상을 제거하는데 있다.
- ④ 회전날개 깃이 상하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방지하는데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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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. 수직꼬리날개와 동체 상부에 장착하여 방향 안정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것은?
- ① 실속 스트립(stall strip)
- ② 볼텍스 발생장치(vortex generator)
- ③ 슬롯(slot)
- ④ 도살 핀(dorsal fi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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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. A, B, C 3대의 비행기가 각각 1000m, 5000m, 10000m의 고도에서 동일한 마하 속도로 비행하고 있다. 각 비행기의 마하계가 지시하는 마하수를 비교한 것으로 옳은 것은?
- ① A < B < C
- ② A > B > C
- ③ A > C > B
- ④ A = B = 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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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. 비행기의 하중배수를 수식으로 가장 올바르게 표현한 것은?
- ① 비행기 무게 / 비행기에 작용하는 힘
- ② 비행기에 작용하는 항력 / 비행기 무게
- ③ 비행기 무게 / 비행기에 작용하는 항력
- ④ 비행기에 작용하는 힘 / 비행기 무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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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. 대기권에서 전리층이 존재하며 전파를 흡수·반사하는 작용을 하여 통신에 영향을 끼치는 곳은?
- ① 대류권
- ② 성층권
- ③ 열권
- ④ 중간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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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6. 항공기를 강풍이나 돌풍으로부터 기체를 보호하기 위한 작업을 무슨 작업이라고 하는가?
- ① 항공기 계류작업
- ② 항공기 견인작업
- ③ 항공기 유도작업
- ④ 항공기 고정작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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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7. 다음 문장이 뜻하는 계기로 옳은 것은?
- ① Air speed indicator
- ② Altimeter
- ③ vertical velocity indicator
- ④ turn and slip indicato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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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8. 항공기에서 납산 축전지보다 니켈-카드뮴 축전지가 많이 쓰이는 이유로 가장 거리가 먼 내용은?
- ① 큰 전류를 일시에 써도 무리가 없다.
- ② 유지비가 저렴하다.
- ③ 재충전 소요시간이 짧다.
- ④ 가격이 저렴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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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. 다음 중 항공기 기관이나 기체의 점검창을 정비하거나 검사할 목적으로 신속히 열고 닫기 위해 사용되는 부품은 무엇인가?
- ① 아이볼트
- ② 자동고정너트
- ③ 턴 로크 파스너
- ④ 솔리드 생크 리벳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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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. 비파괴검사에 속하지 않는 것은?
- ① 자력검사
- ② 방사선검사
- ③ 와전류검사
- ④ 조직검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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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과목 : 항공기정비
21. 활주로 횡단 시 관제탑에서 사용하는 신호등에 의한 신호가 녹색등일 때 조치사항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?
- ① 안전 - 빨리 횡단하기
- ② 안전 - 횡단 가능
- ③ 사주를 경계한 후 횡단 가능
- ④ 위험- 빨리 횡단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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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. 일정한 작동시간에 도달되면 항공기에서 장탈하여 오버홀을 해야 하는 항공기 부분품을 무엇이라 하는가?
- ① 시간 검사성 품목
- ② 시간 안전성 품목
- ③ 시간 신뢰성 품목
- ④ 시간 한계성 품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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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3. 다음은 볼트의 식별 방법을 표시한 것이다. 식별 내용 중 볼트 머리에 구멍이 난 상태를 알려주는 것은?
- ① AN
- ② DD
- ③ H
- ④ 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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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4. 항공기 외부 세척의 종류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- ① 습식 세척
- ② 건식 세척
- ③ 광택 작업
- ④ 쇼트 블라스트 세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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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5. 토크렌치로 어떤 볼트를 180in-lbs로 조이려고 한다. 토크 렌치 길이가 10inch이고 여기에 길이가 2inch인 어댑터(ADAPTER)를 직선으로 연결했을 때 토크렌치에 지시되어야 할 TORQUE 값은?
- ① 150inch-lbs
- ② 180inch-lbs
- ③ 210inch-lbs
- ④ 220inch-lb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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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6. 밑줄 친 부분을 의미하는 올바른 단어는?
- ① 이륙
- ② 착륙
- ③ 순항
- ④ 급강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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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7. 접지의 목적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?
- ① 정전기의 축적을 막는다.
- ② 정전기를 축적 시킨다.
- ③ 번개의 위험을 벗어나기 위한 작업이다.
- ④ 모든 항공기에는 접지 장치가 별도로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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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8. 항공기의 급유 및 배유 시 유의사항으로 가장 거리가 먼 내용은?
- ① 3점 접지를 해야 한다.
- ② 지정된 위치에 소화기를 배치해야 한다.
- ③ 지정된 위치에 감시요원을 반드시 위치시킬 필요는 없다.
- ④ 연료 차량은 항공기와 충분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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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9. 자분탐상검사에 대한 설명 내용 중 가장 올바른 것은?
- ① 미세한 균열검사에는 건식자분이 좋다.
- ② 비자성체에도 적용 가능하다.
- ③ 탈자는 반드시 교류를 이용한다.
- ④ 검사전 시험편 표면의 기름, 도료, 녹을 제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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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0. 기체 구조를 수리할 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사항으로 가장 관계가 먼 것은?
- ① 원래의 강도 유지
- ② 원래의 형태 유지
- ③ 최소 무게 유지
- ④ 최소의 정비 비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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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1. 판재의 모서리와 이웃하는 리벳의 중심까지의 거리를 무엇이라 하는가?
- ① 리벳간격
- ② 열간격
- ③ 연거리
- ④ 가공거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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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2. A급 화재 진압용 소화기로 가장 적합한 것은?
- ① 포말 소화기
- ② 브로모 클로로메탄 소화기
- ③ 이산화탄소 소화기
- ④ 물펌프 소화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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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3. 다음 토크 작업 시 사용하는 공구 중 비교적 작은 토크 값으로 스크류를 체결할 때 사용하는 것은?
- ① Preset torque driver
- ② Deflecting beam torque wrench
- ③ Rigid frame torque wrench
- ④ Audible indicating torque wrenc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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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4. 작은 바이스처럼 부품을 잡아주며 부러진 스터드나 꽉 낀 코터핀을 장탈하는데 가장 적합하게 사용되는 공구는?
- ① 록킹 플라이어(locking pliers)
- ② 스냅 링 플라이어(snap ring pliers)
- ③ 슬립 조인트 플라이어(slip joint pliers)
- ④ 컨넥터 플라이어(connector pliers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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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5. 예방정비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내용은?
- ① 처음부터 고장 발생을 전제로 한다.
- ② 부품을 고장과 상관없이 일정시간 후에 교체한다.
- ③ 잦은 교환과 분해 작업으로 조기 고장의 원인이 된다.
- ④ 장비품이나 부품을 조기에 떼어 내므로 부품의 특성 파악이 용이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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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6. 다음 구조부재에 대한 설명 중 가장 올바른 것은?
- ① 봉재는 길이가 나비와 두께에 비하여 짧은 1차원 구조부재이다.
- ② 길이와 수직 방향으로 힘을 받음으로써 굽힘이 발생하는 부조는 보(beam)이다.
- ③ 봉재 중 비교적 긴 부재로서, 길이방향으로 인장을 받는 부재는 기둥(column)이다.
- ④ 막대로만 연결된 구조를 모노코크구조라 하며, 외피는 하중을 담당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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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7. 헬리콥터 비행 중에 회전 날개의 깃이 회전할 때에 각각의 깃의 궤적간 거리를 무엇이라 하는가?
- ① 플래핑
- ② 궤도
- ③ 회전면
- ④ 피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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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8. 안전결선용 와이어, 부싱, 나사, 로드, 코터핀 및 케이블 등 항공요소에 쓰이는 철강재료로 가장 올바른 것은?
- ① 순철
- ② 탄소강
- ③ 특수강
- ④ 주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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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9. 5×5㎝인 직사각형 단면을 가진 막대(bar)에 1000N의 힘이 작용할 때, 단면에서의 응력 σ은 몇 N/cm2인가?
- ① 2
- ② 4
- ③ 20
- ④ 4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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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0. 비행 중 날개의 상부와 하부에 작용하는 응력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?
- ① 전단, 인장
- ② 전단, 압축
- ③ 압축, 인장
- ④ 압축, 굽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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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과목 : 항공기체
41. 조종용 케이블에서 와이어나 스트랜드가 굽어져 영구 변형되어 있는 상태를 무엇이라 하는가?
- ① 버드 케이지(Bird cage)
- ② 킹크 케이블(Kink cable)
- ③ 와이어 부식(Corrosion wire)
- ④ 와이어 절단(Broken wire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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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2. 기체구조에 부착되는 벌집구조부의 알루미늄 코어의 손상 시 대체용으로 자주 쓰이는 벌집구조부 코어의 재질은?
- ① 마그네슘
- ② 스테인리스강
- ③ 티타늄
- ④ 유리섬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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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3. 알루미늄 합금의 성질별 기호에서 T가 의미하는 것은?
- ① 제조 상태 그대로인 것
- ② 냉간 가공한 것
- ③ 열처리한 것
- ④ 용체화 처리 후 자연 시효 한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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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4. 회전 날개 깃의 재료가 아닌 것은?
- ① 목재
- ② 금속
- ③ 복합재료
- ④ 석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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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5. 열경화성 수지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?
- ① 페놀수지
- ② 폴리염화비닐수지
- ③ 폴리우레탄수지
- ④ 에폭시 수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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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6. 헬리콥터 회전날개 깃의 피치를 변화시키는 것과 가장 관계 깊은 것은?
- ① 플래핑 힌지
- ② 페더링 힌지
- ③ 항력 힌지
- ④ 댐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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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7. 착륙 시 항공기 무게가 지면에 가해지는 앞·뒷바퀴의 달라진 하중을 균등하게 작용하도록 하는 장치는?
- ① 트럭 빔 (Truck beam)
- ② 제동평형로드 (Brake equalizer rod)
- ③ 토션링크 (Torsion link)
- ④ 트러니언 (Trunnio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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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8. 실제의 착륙상태, 또는 그 이상의 조건에서 착륙 장치의 완충능력 및 하중 전달 구조물의 강도를 확인하기 위한 시험 방법은?
- ① 정하중시험
- ② 낙하시험
- ③ 피로시험
- ④ 지상진동시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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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9. 특정 항공기에 인가된 최대하중이란?
- ① gross weight
- ② tare weight
- ③ empty weight
- ④ zero weigh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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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0. 헬리콥터 꼬리회전 날개의 전자장비를 이용한 궤도점검 방법에서 회전날개 깃의 단면에 그림과 같이 반사테이프를 붙이고 장비를 작동시켰을 때, 정상 궤도에서는 어떻게 상이 보이는가?
- ① –
- ② |
- ③ ╂
- ④ –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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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1. 나셀(nacelle)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- ① 나셀은 기체에 장착된 기관을 둘러싼 부분을 말한다.
- ② 나셀은 공기저항을 작게하기 위하여 유선형으로 만든다.
- ③ 나셀의 구성요소 중 방화벽이란 기관과 기관 주위를 둘러싼 덮개를 말한다.
- ④ 나셀은 냉각과 연소에 필요한 공기를 유입하는 흡기구와 배기를 위한 배기구가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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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2. 동체의 구조에서 세미모노코크(SEMI-MONOCOQUE)구조를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?
- ① 다수의 부재(MEMBER)를 연결하여 강체(RIGID)구조를 이루는 구조형이다.
- ② 공기역학적으로 효율적인 유선형의 박판을 접합시킨 구조형태로서 외피(SKIN)가 하중의 일부를 담당한다.
- ③ 고강도 구조가 요구되는 현대 항공기의 구조형태로서 벌크헤드(BULKHEAD), 정형재(FORMER), 스트링거(STRINGER), 론저론(LONGERON), 외피(SKIN)로 구성되어 부분 수리가 용이하게 되어 있다.
- ④ 고 고도를 비행하는 대형 항공기에 적합한 형태의 구조로서 객실 여압 장치에 따른 것이며, 주로 다경로 하중 구조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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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3. 조종장치의 운동 및 조종면을 바르게 연결한 것은?(오류 신고가 접수된 문제입니다. 반드시 정답과 해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)
- ① Lateral control system - Rolling - Aileron
- ② Lateral control system - Pitching - Aileron
- ③ Lateral control system - Pitching - Elevator
- ④ Lateral control system - Yawing - Rudd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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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4. 그림과 같이 가운데 있는 봉을 양쪽으로 당겼다. 이 중앙의 봉에 발생하는 하중의 형태가 가장 올바른 것은?
- ① 인장
- ② 압축
- ③ 전단
- ④ 비틀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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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5. 페일 세이프(Fail-safe) 구조에 대하여 가장 올바르게 설명된 것은?
- ① 일부가 파괴되어도 나머지 부분이 하중을 지지하여 항공기 구조상 결함을 보완하는 구조이다.
- ② 무게를 경감하기 위한 구조이다.
- ③ 제작하는 원가를 최소화하는 경비행기에 사용된다.
- ④ 내부공간을 최대화하기 위한 구조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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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6. AA규격이란?
- ① 미국 철강협회의 규격으로 알루미늄 규격이다.
- ② 미국 알루미늄 협회의 규격으로 알루미늄 합금용의 규격이다.
- ③ 미국 재료시험 협회의 규격으로 마그네슘 합금에 많이 쓰인다.
- ④ SAE의 항공부가 민간항공기 재료에 대해 정한 규격으로 티타늄 합금, 내열합금에 많이 쓰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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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7. 정상수평 비행상태에서 날개의 한계하중을 나타낸 식은? (단 : W=한계하중)
- ① 기체의 모든 무게÷(날개의 무게×한계하중계수)
- ② 기체의 모든 무게-(날개의 무게×한계하중계수)
- ③ (기체의 모든 무게-날개의 무게)×한계하중계수
- ④ (기체의 모든 무게÷날개의 무게)×한계하중계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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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8. 베어링용 합금이 갖고 있어야 하는 성질로 가장 관계가 먼 내용은?
- ① 경도가 크고 취성이 있어야 한다.
- ② 하중에 대한 내구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.
- ③ 내식성이 커야 한다.
- ④ 열전도율이 커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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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9. 재료의 기계적 성질에서 후크의 법칙(Hooke's Law)에 관하여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?
- ① 일정한 탄성 범위 내에서 대응하는 응력과 변형률이 서로 비례관계에 있다.
- ② 재료의 탄성계수는 동일 재료에서도 다른 값을 가진다.
- ③ 일정한 탄성범위 내에서 대응하는 응력과 변형률은 서로 반비례 관계에 있다.
- ④ 재료의 탄성계수는 영률(Young's modules) 과는 다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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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0. 기관의 무게를 지지하고 추력을 기체에 전달하는 구조물의 명칭은?
- ① 카울링
- ② 카울링플랩
- ③ 엔진마운트
- ④ 엑서서리 케이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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