철도운송산업기사(2006. 3. 5.) 시험일자 : 2006년 3월 5일
1과목 : 여객운송
1. 광역전철의 승차권을 개표한 후 기본운임을 추가로 받는 초과시간으로 맞는것은 ?
- ① 1시간
- ② 2시간
- ③ 3시간
- ④ 5시간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2. 할인카드의 종류가 아닌 것은 ?
- ① 비즈니스 카드
- ② 기념카드
- ③ 복지카드
- ④ 동반카드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3. 철도여객운송계약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?
- ① 여객운송의 인수를 목적으로 하는 계약이다
- ② 철도운송계약은 계약당사자의 일방이 철도경영자가 된다
- ③ 여객운송계약은 운송을 인수하는 행위로서 상행위에 속하지 않는다
- ④ 운송계약은 상법상 운송인이 하는 영업이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4. 서울~대전역간 여객운임, 요금계산시 발생하는 단수처리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?
- ① 50원 미만은 버린다
- ② 50원 이상은 100원으로 한다
- ③ 정기운임은 사용횟수를 적용한 운임에서 단수처리한다
- ④ 1회이상 할인율을 적용하는 경우에는 할인율을 적용할때마다 단수처리한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5. 할인카드에 관한 다음 설명으로 틀린것은?
- ① 동반카드는 1년용은 40회를 사용할수 있다
- ② 청소년카드 6개월용은 60회를 사용할수 있다
- ③ 동반카드 9인용은 1회에 최대 9매까지 구입할 수 있다
- ④ 비즈니스카드 6개월용은 40회를 사용할수 있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6. 철도운송계약의 성립시기로 틀린것은?
- ① 승차권을 구입할수 없는 역에서 승차하는 경우에는 열차에 승차한때
- ② 운임을 받지않고 운송하는 만12세이하의 아동이 보호자와 함께 여행을 시작한때
- ③ 승차권을 예매한때
- ④ 법령 및 별도 운송계약등에 의하여 운임을 받지 않고 운송시 승차권을 교부할때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7. 서울~부산간 영업거리가 441.7km, 무궁화호 임율이 56.10원일 경우, 어른 6명, 노인 1명, 어린이 2명의 운임으로 맞는것은?
- ① 180,000원
- ② 191,000원
- ③ 200,000원
- ④ 220,000원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8. 철도운송을 거절하거나 다음 정차역에 하차 시킬수 있는 경우로 틀린것은?
- ① 출발시각 10분전까지 승차권을 구입하지 않았거나 발권하도록 되어 있는 예약, 예매한 승차권을 발권하지 않는 경우
- ② 철도안전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위해물품 및 위험물을 휴대한 경우
- ③ 철도안전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여객열차내에서의 금지행위, 철도보호 및 질서유지를 위한 금지행위를 한 경우
- ④ 철도사업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부정승차자가 부가운임의 지급을 거부하는 경우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9. 철도안전법에서 철도종사자중 운전업무종사자에 대하여 안전교육 시행기준으로 맞는 것은 ?
- ① 매년 3시간이상
- ② 매년 6시간이상
- ③ 매분기 3시간이상
- ④ 매분기 6시간이상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10. 철도사업법 시행령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업계획의 중요한 사항변경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?
- ① 여객열차 정차역의 변경
- ② 특별군용화물열차 운행구간의 변경
- ③ 철도여객운송서비스의 종류를 변경하는 경우
- ④ 철도사업법에 의한 사업용 철도 노선별로 10분의 1이상의 운행횟수의 변경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11. KTX 및 일반열차 반환수수료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것은?
- ① 자유석 승차권으로 출발시각 이전 : 최저수수료
- ② 입석 승차권으로 출발시각 이전 : 운임의 5%
- ③ 좌석 승차권으로 출발 5일전 : 운임의 10%
- ④ 좌석 승차권으로 출발 2일전 : 운임의 5%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12. 철도회원가입 및 이용에 관한 내용으로 틀린것은?
- ① 철도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원카드 발급비와 연회비를 납부하고 등록을 완료하여야 회원가입이 완료된다
- ②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
- ③ 예약한 승차권을 구입시 일반회원은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한다
- ④ 회원관리에 필요한 경우라도 가입을 제한 할 수 없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13. 여객운송계약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것은?
- ① 후급결제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운임,요금을 정산한때를 운송계약성립시기로 본다
- ② 여객운송계약은 여객의 운송을 목적으로 한다
- ③ 여객운송계약의 법적 성질은 부합계약이다
- ④ 운송인이 여객의 운송을 인수할 것을 약속하는 계약이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14. 철도 여객운송 용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?
- ① 차실이라 함은 일반실, 특실, 침대실을 말한다
- ② 열차종별이라함은 KTX, 새마을호, 무궁화호, 통근열차를 말하며 새마을, 무궁화, 통근열차는 일반열차라고 한다
- ③ 예약이라 함은 전화, 인터넷등의 통신매체를 이용하여 승차권구입을 신청하는 것을 말한다
- ④ 변경이라함은 예약 또는 예매한 승차권의 일시, 승차열차, 승차구간 또는 차실등의 운송조건(인원증감포함)을 변경하는것을 말한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15. KTX 서울에서 부산역간 운임 44,800원일 경우 기정도착보다 45분 늦게 도착하였을때 현금으로 지급해야 할 금액으로 옳은것은?
- ① 11,200원
- ② 5,600원
- ③ 22,400원
- ④ 44,800원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16. 철도사업자의 준수사항으로 틀린 것은?
- ① 철도사업자는 철도안전법에 정한 요건을 갖춘자를 운전업무에 종사하게 해야한다
- ② 철도사업자는 철도사업약관을 비치하고 이용자의 요구시 제시해야 한다
- ③ 운송의 안전 및 여객의 편의를 위하여 철도사업자가 준수해야 할 사항은 건설교통부령으로 정한다
- ④ 철도사업자는 사업계획을 이행하지 않아도 된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17. KTX 용산~목포역간 승차권 예약시 승차권 결제기한으로 맞는것은?
- ① 출발 2개월전부터 7일전까지 예약한 승차권은 예약익일부터 7일이내에 결제하여야 한다
- ② 출발 6일전 부터 2일전까지 예약한 승차권은 출발2일전까지 결제하여야 한다
- ③ 출발 1일전부터 출발당일 2시간전까지 예약한 승차권은 출발 10분전까지 결제하여야 한다
- ④ 출발당일 출발 1시간전까지 예약한 승차권은 출발 10분전까지 결제하여야 한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18. 철도사업법상 철도사업자가 운임, 요금을 변경하고자 할경우 게시하여야 할 장소로 가장 거리가 먼것은?
- ① 관계역
- ② 영업소
- ③ 사업소
- ④ 정차역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19. 철도여객운송계약의 효력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?
- ① 운송계약의 해제는 계약이 성립한후 이행을 착수하기전에 계약의 효력을 상실시키는 것을 말한다
- ② 운송계약의 이행계약이란 계약의 내용에 따라 그실행이 해지되는 것을 말한다
- ③ 운송계약의 효력이 소멸되는 시기는 운송계약의 이행이 완료되는 시점이다
- ④ 운송계약의 취소는 계약이 성립한후 계약자의 사정으로 계약의 효력을 소멸시키는 것을 말한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20. 도시철도법에서 도시철도의 운임에 관한 사항으로 틀린것은?
- ① 도시철도사업자가 운임을 정하거나 변경하고자 할때는 그 운임을 정하여 시,도지사에게 신고하여야 한다
- ② 도시철도사업자가 운임을 정하거나 변경하고자 할때는 그 운임을 정하여 건설교통부 장관에게 신고하여야 한다
- ③ 도시철도사업을 운영하는 자는 운임을 정하거나 변경할때 원가와 다른 교통수단의 운임과의 형평성을 고려하여야 한다
- ④ 도시철도사업을 운영하는 자는 운임을 정하는 경우 사전에 예고하는 등 이용자에게 불편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2과목 : 화물운송
21. 철도화물의 운송순서로 맞는 것은?
- ① 취급종별이 같은 화물은 품목에 관계없이 운송장 접수순서
- ② 공익상 필요한 경우 수취한 순서
- ③ 위험품, 사체, 동물 순으로 운송
- ④ 동물을 위험품보다 먼저 수취할 경우 동물 우선수송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22. 철도화물의 정의에 해당하는 것은?
- ① 무체물은 용기에 넣더라도 운송물이 될수 없다
- ② 무형의 재화로 철도와 화주간에 체결된 게약에 의해 운송되는 물품을 말한다
- ③ 운송설비 능력한계를 초과하여도 운송물이 된다
- ④ 가옥, 주택, 창고와 같은 것도 운송물이라고 할수 있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23. 철도화차의 종류중 특수관리화차가 아닌것은?
- ① 곡물차
- ② 곡형평판차
- ③ 프로필렌조차
- ④ 철판코일차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24. 국내항망과 직접 연계되어 철도수송이 이루어지고 있는 철도역은?
- ① 순천
- ② 수원
- ③ 인천
- ④ 평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25. 일반적인 화물운송의 정의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는것은?
- ① 화물운송은 생산자와 소비자사이에 존재하는 시간적 조정기능을 주목적으로 한다
- ② 화물운송은 중량에 따라 운송하지 아니할수 있다
- ③ 화물운송은 주로 장소적 효용창출을 위하여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공간적으로 이동시키는 물리적 행위를 말한다
- ④ 화물운송은 장소적 이동인 수송기능 이외에도 포장, 보관, 하역 등 넓은의미를 포함하기도 한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26. 철도안전법에 정한 위험물의 탁송 및 운송금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?
- ① 점폭약류를 붙인 폭약은 철도로 운송할수 없다
- ② 뇌홍질화연에 속하는 것은 철도로 운송할수 없다
- ③ 도화선과 분리한 다이나마이트는 철도로 운송할수 없다
- ④ 니트로글리세린과 건조한 기폭약은 철도로 운송할수 없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27. 물류EDI의 효과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?
- ① 물류의 압출하 회전주기 단축
- ② 재고감소
- ③ 정보가공 및 교환비용 절감
- ④ 국가경쟁력 약화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28. 철도 A역에서 철도B역으로 군용차량을 보내려고 할경우 중량은 40,000kg, 품목별최저톤수율 60%, 할인율 25%인 표기하중톤수 70톤 사유화차사용, 거리 328.9km를 조건으로 할대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철도화물운임은?
- ① 1,189,300원
- ② 1,199,300원
- ③ 1,179,200원
- ④ 1,169,300원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29. 화물운송수단 선택시 고려하여야 할 사항이 아닌것은?
- ① 수송거리
- ② 수송시간
- ③ 고객서비스
- ④ 화주특성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30. 공로화물운송의 문제점이 아닌것은?
- ① 자가용 화물 자동차의 증가
- ② 차량적재율 저하
- ③ 공차운행 과다
- ④ 운송업체의 대기업화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31. 복합운송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?
- ① 복합운송인은 스스로 도는 자신을 대신한 타인을 통해서 복합운송계약을 체결 하고 운송의 주체자로서 행위하고 계약의 이행에 관한 채무를 부담하는 운송인 을 말한다
- ② 복합운송인은 반드시 실제운송인이어야 하는것은 아니다
- ③ 복합운송인의 유형에는 실제운송인형, 계약운송인형, 무선선박운송인형 등이 있다
- ④ 계약운송인은 실제운송인에게는 운송인 입장에서 화주에게는 화주입장에서 책임과 의무를 수행한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32. 철도로 운송하는 화물을 1건으로 취급할수 있는 구비조건과 관계가 없는것은?
- ① 화약류에는 다른 화물을 혼합하지 아니할것
- ② 갑종철도차량에는 다른 화물을 혼합하지 아니할것
- ③ 사체에는 다른 화물을 혼합하지 아니할것
- ④ 컨테이너를 제외한 화차1량에 적재할수 있는 수량일것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33. 울산역의 화물헛간 500m2을 이용하기 위하여 현대자동차에서 일시 사용신청을 해온 경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철도화물하치장의 1일 사용료는? (단, 헛간 갑지200원, 을지105원일경우)
- ① 100,000원
- ② 110,000원
- ③ 120,000원
- ④ 130,000원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34. 연안터미널과 철도로 연계수송하는 컨테이너화물의 운송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?
- ① 검역절차를 생략할수 있다
- ② LCL화물은 컨테이너장치장(CFS)을 거칠 필요성이 있다
- ③ 공컨테이너일 경우에도 화물로 취급한다
- ④ 통관절차가 필요하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35. 철도와 관련한 연안운송에서 철도운송의 장점에 해당되지 않는것은?
- ① 화물의 중량에 비교적 영향을 받지 않는다
- ② 사고율이 낮아 안정성이 높다
- ③ 운송시간이 가장 경제적이다
- ④ 열차의 착발시간이 정해져 계획운송이 가능하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36. A화주가 철도공사 차적에 편입한후 25년이 지나 10%의 할인율을 적용받는 사유화차를 이용하여 철도A역에서 철도 B역가지 운임계산거리 164.4km, 임율38.64원의 조건으로 프로필렌(47,900kg)을 운송하고자 할경우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철도화물운임은?
- ① 273,800원
- ② 274,000원
- ③ 273,200원
- ④ 275,600원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37. 내륙컨테이너기지(IDC)의 기능이 아닌것은?
- ① 통관기능
- ② 소비촉진기능
- ③ 하역기능
- ④ 보관기능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38. 철도사업법상 철도화물운송에 대한 책임으로 맞는것은?
- ① 화물이 인도기간을 경과한후 3개월이내에 인도되지 아니한 경우 화물이 멸실된것으로 간주한다
- ② 화물이 수송기한을 경과한후 3개월이내에 인도되지 아니한 경우 화물이 멸실된것으로 간주한다
- ③ 화물이 발송기한을 경과한후 3개월이내에 인도되지 아니한 경우 화물이 멸실된것으로 간주한다
- ④ 화물이 도착기한을 경과한후 3개월이내에 인도되지 아니한 경우 화물이 멸실된것으로 간주한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39. 철도복합운송방식에 대한 설명으로 맞지 않는것은?
- ① 국내에서는 더블스택트레인을 도입하지 않고 있다
- ② 복합운송은 규격화 및 표준화된 컨테이너로 운송수단을 연계하여 일관 운송을 통해 문전까지 화물을 수송하는 시스템이다
- ③ 운송수단의 결합에 따른 복합운송의 형태를 말한다
- ④ 철도/도로 겸용운송시스템은 장거리 간선수송에서 2단적재 열차보다 경제적이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40. 철도와 관련한 복합운송수단별 연계운송 방식이 아닌것은?
- ① piggy back 운송방식
- ② 2단적재열차
- ③ 철도/도로 겸용 운송시스템
- ④ 철도/항공기 운송시스템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3과목 : 열차운전
41. 선로전환기는 사용에 앞서 반위로 하고 사용이 끝났을때 속히 정위로 하여야 하는데 정위로 하지 않을수 있는 선로전환기로 맞는것은?
- ① 표지부선로전환기
- ② 추붙은선로전환기
- ③ 차상전기선로전환기
- ④ 탈선선로전환기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42. 차량의 길이가 25.9m인 경우 차장률로 환산할때 얼마인가? (단, 차장률은 차량의 길이 14m를 1량으로 환산함)
- ① 1.8
- ② 1.85
- ③ 1.9
- ④ 23.5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43. 정거장에서 2이상의 열차착발에 있어서 상호 지장할 염려가 있을때 이를 동시에 진입 또는 진출시킬 수 있는 경우가 아닌것은?
- ① 안전측선이 설치되어 있을때
- ② 탈선선로전환기가 설치되어 있을때
- ③ 탈선기가 설치되어 있을때
- ④ 전동열차의 진입선로에 대한 출발신호기 또는 정차위치로 부터 200m이상의 여유거리가 있을때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44. 전동열차 및 고정편성동차의 앞운전실 고장으로 뒷 운전실에서 운전하여 최근정거장까지 운전할때 속도는?
- ① 65km/h이하
- ② 45km/h이하
- ③ 25km/h이하
- ④ 15km/h이하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45. 다음중 차장 및 기관사가 시행하는 열차방호의 종류가 아닌것은?
- ① 1종 및 2종방호
- ② 방호장치에 의한 방호
- ③ 열차표지에 의한 방호
- ④ 정지수신호에 의한 방호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46. 철도차량운전규칙상 열차가 퇴행할수 있는 경우가 아닌것은?
- ① 전차선로에 고장이 있는 경우
- ② 차량에 고장이 있는 경우
- ③ 공사열차가 작업상 퇴행할 필요가 있는 경우
- ④ 시운전열차가 실험상 퇴행할 필요가 있는 경우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47. 연동폐색식을 시행하는 반자동출발신호기 연동폐색장치 설치시 구비조건 및 장치에 대한 사항으로 틀린것은?
- ① 폐색구간에 열차있을때에는 신호를 현시할수 없을것
- ② 장치에 고장이 났을때는 정지신호를 현시할것
- ③ 단선운전을 하는 구간의 정거장 또는 신호소에서 출발하려고 하는 열차에 대하여 진행신호를 현시하였을 경우에는 반대방향의 신호기는 정지신호를 현시할것
- ④ 폐색구간 양끝의 정거장 또는 신호소에는 연동폐색식 시행구간의 출발신호기와 연동의 폐색장치를 설치해야 할것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48. 각 정거장에 대한 유치가능차수는 최대 유치가능차수의 몇할을 초과할 수 없는가?
- ① 5할
- ② 6할
- ③ 7할
- ④ 8할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49. 다음중 선로의 상태가 일시정상운전을 할수 없는 경우 설치하는 신호기는?
- ① 임시신호기
- ② 유도신호기
- ③ 특수신호기
- ④ 수신호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50. 다음 중 추진운전시 차장이 기관사에게 사용해야 하는 추진운전전호의 종류에 해당되지 않는것은?
- ① 전도지장없음
- ② 진행하라
- ③ 주의기적을 울려라
- ④ 서행신호 현시 있음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51. 지도격시법 시행시 선발열차가 11:00 정각에 출발하였는데 후속열차의 출발시각으로 맞는 것은? (단, 폐색구간 운전시분 10분)
- ① 11시01분
- ② 11시14분
- ③ 11시11분
- ④ 11시05분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52. 정거장외 측선에서의 차량유치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것은?
- ① 수제동기 등으로 구름방지조치를 하여야 한다
- ② 본선으로 굴러나갈 염려가 있는 선로에는 수용바퀴 구름막이를 설치하여야 한다
- ③ 차량접촉한계표지 안쪽에 유치하여야 한다
- ④ 피난선에는 차량을 유치할수 없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53. 다음 중 차량 및 선로의 사고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?
- ① 정거장외에서 열차의 제동관 고장으로 통기불능일때는 구원을 요구한다
- ② 동력차에 대한 구름방지 조치는 기관사가 한다
- ③ 완급차의 비상변이 고장인 경우에는 기관사에게 통고하지 않아도 된다
- ④ 차축발열등 차량고장으로 열차운전상 위험하다고 인정한 경우에는 열차에서 분리하여야 한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54. 다음중 통신불능시 역장이 시행할 수 있는 운전정리로 맞는 것은?
- ① 순서변경과 운전계획시각 앞당김
- ② 순서변경과 교행변경
- ③ 운전휴지와 특발
- ④ 선로변경과 순서변경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55. 다음중 단선대용폐색방식 시행구간에서 지도표를 사용하여야 할 열차가 아닌것은?
- ① 지도식 사용구간의 각 열차
- ② 정거장 외에서 퇴행할 열차
- ③ 폐색구간의 양끝에서 열차를 교대로 진입시킬대에는 각 열차
- ④ 연속하여 2이상의 열차를 동일방향의 폐색구간에 연속진입시킬때는 맨앞의 열차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56. 도시철도운전규칙상 도시철도경영자가 운전속도를 제한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것은?
- ① 서행신호를 하는 경우
- ② 차량을 결합,해체하거나 차선을 바구는 경우
- ③ 쇄정된 선로전환기를 향하여 진행하는 경우
- ④ 대용폐색방식에 의하여 운전하는 경우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57. 다음중 임시신호기에 서행속도를 표시하여야 할 신호기로 가장 올바른 것은?
- ① 서행신호기 및 서행예고신호기
- ② 서행신호기 및 서행해제신호기
- ③ 서행예고신호기 및 서행해제신호기
- ④ 서행신호기, 서행예고신호기 및 서행해제신호기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58. 철도차량운전규칙상 용어의 정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?
- ① 입환이라함은 사람의 힘에 의하거나 동력차를 사용하여 차량을 이동, 연결 또는 분리하는 작업을 말한다
- ② 신호소라함은 상치신호기등을 열차제어시스템을 조작, 취급하기 위하여 설치한 장소를 말한다
- ③ 구내운전이라 함은 정거장내 또는 차량기지 내에서 입환표지에 의하여 열차 또는 차량을 운전하는 것을 말한다
- ④ 폐색이라 함은 일정구간에 동시에 2이상의 열차를 운전시키지 아니하기 위하여 그구간을 하나의 열차의 운전에만 적용시키는 것을 말한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59. 정거장 경계표의 건식위치,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내용으로 틀린것은?
- ① 정거장 경계표는 백색바탕에 흑색문자로 표시한다
- ② 정거장 경계표는 선로의 좌측과 우측에 설치한다
- ③ 경부선 및 호남선에 있는 정거장에서의 건식위치는 승강장긑에서 460m 지점에 설치한다
- ④ 경부선과 호남선을 제외한 선로에 있는 정거장에서의 건식위치는 승강장끝에서 370m지점에 설치한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60. 철도안전법상 철도안전관리체계에 대한 설명으로 맞지 않는것은?
- ① 철도운영자 등은 건설교통부령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철도안전관리에 관한 규정을 정하여 건설교통부장관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
- ② 건설교통부장관은 철도안전종합계획을 수립하여 대통령이 정하는 경미한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대에는 철도산업발전기본법에 의한 철도산업위원회의 심의를 거치지 않을수 있다
- ③ 건설교통부장관, 시도지사 및 철도운영자등은 철도안전종합계획에 다라 소관별로 철도 종합안전계획의 단계적 시행에 필요한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, 추진하여야 한다
- ④ 철도안전종합계획의 단계적 시행에 필요한 연차별 시행계획의 수립 및 시행절차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건설교통부령으로 정한다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